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국감>정재숙 문화재청장, '태능 골프장 포함 태능의 원형 유지해야':엔티엠뉴스
로고

<국감>정재숙 문화재청장, '태능 골프장 포함 태능의 원형 유지해야'

정부의 태릉골프장 부지 활용 1만호 주택 공급 부동산 정책과 다른 견해

이규광 | 기사입력 2020/10/12 [23:42]

<국감>정재숙 문화재청장, '태능 골프장 포함 태능의 원형 유지해야'

정부의 태릉골프장 부지 활용 1만호 주택 공급 부동산 정책과 다른 견해

이규광 | 입력 : 2020/10/12 [23:42]
<사진/국회공동취재단>

문화체육관광위원회(문체위) 국정감사에서 정재숙 문화재청장이 정부가 발표한 태릉골프장 택지개발 사업과 관련, 태릉골프장 전체를 포함하는 태릉의 원형 보존이 필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12, 정 청장은 문화재청에 대한 국회 문체위 국정감사에서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태릉 일대의 택지개발 사업에 대해 "문화재청의 기준은 우리가 보존하고 미래세대에 전해야 할 문화유산의 완전한 원형 보존이며, 그 기준에 따라 일할 것"이라며 원형 보존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런 정 청장의 발언은 정부가 8.4 부동산 공급대책의 일환으로 태릉골프장 부지를 활용해 1만호의 주택을 공급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것과는 다른 맥락으로 잃혀진다.

이날 국감에서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은 "문화재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충분한 협의를 거쳤다는 국토부의 주장과는 달리 구두 협의만 진행됐다""세계문화유산과 국토 택지개발에 관한 중요한 사업임에도 공문이나 회의록 하나 없이 일을 진행했다는 것은 이해할 수 없는 부분"이라고 지적했다.

이에 정 청장은 "정부 정책이 발표됐을 때 내부 논의를 했지만, 지구지정이 되지 않은 상태여서 바로 대응을 할 수 없었다"고 설명했다.

배 의원은 "어렵게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우리 문화재가 유네스코에서 제시한 조건을 충족시키지 못해 탈락하는 일이 없도록 각별한 관심과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