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고민정 의원, 문 대통령 이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 맡아:엔티엠뉴스
로고

고민정 의원, 문 대통령 이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 맡아

'그녀(박영선)를 우리의 자랑스런 서울시장으로 반드시 만들 것'

이규광 | 기사입력 2021/03/04 [21:13]

고민정 의원, 문 대통령 이어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 대변인 맡아

'그녀(박영선)를 우리의 자랑스런 서울시장으로 반드시 만들 것'

이규광 | 입력 : 2021/03/04 [21:13]
<사진/박영선 후보 SNS>

4
, 더불어민주당 고민정 의원이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의 대변인을 맡으면서 "저에게 대변인의 시작은 2017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였고, 그는 우리의 자랑스런(자랑스러운) 대통령이 되셨다""이번엔 그녀(박영선)의 입이 되려 한다"고 글을 남겼다.

이날 고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다른 사람을 설득할 준비가 되었기 때문"이라면서 "그녀를 우리의 자랑스런 서울시장으로 반드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고 의원은 "부대변인 시절 중기부 장관이 된 그녀와 대통령 순방을 가게 되었다""중진급 국회의원이면서 장관인 그녀이기에 어깨에 힘이 많이 들어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제 예상은 빗나갔다"고 전하기도 했다.

이어 "여타의 다른 수행원들처럼 뛰며 걸으며 대통령을 수행했고, 중기부가 준비한 대통령 일정은 시작부터 끝까지 흠잡을 데가 없었다"고 밝혔다.

고 의원은 "이제 막 싹을 틔운 중기부를 그녀는 각 부처들에게 뿐만이 아니라 세계를 향해 호소했고, 세계 정상들도 K-브랜드의 우수성에 찬사를 보냈다"면서 "자신의 역량을 백분 발휘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그녀의 행보를 보며 청와대 참모로서 고마운 마음이 들었다"고 덧붙이기도 했다.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기업벤처위원회 소속인 고 의원은 "국감 기간 전 중기부의 실책에 대해 가감 없이 지적을 했다. 여당 의원이기에 미안한 마음도 있었던 게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놀라운 건 바로 그 다음이었다""문제 지적에 대해 바로 전수조사를 지시했고 잘못을 바로잡았다"고 전했다.

고 의원은 "그때 전 그녀에게서 어미 사자의 모습을 봤다"면서 "새끼 사자를 적으로부터 지킬 땐 목숨을 바쳐 싸우지만, 새끼를 강하게 훈련시키기 위해선 절벽에서 떨어뜨리듯 중기부를 그저 감싸기만 하지는 않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누군가의 입이 된다는 것은 그 사람을 이해하고 신뢰하지 않으면 어려운 일"이라며 "스스로가 설득되지 않은 채 어찌 남을 설득할 수 있겠느냐"고 되묻기도 했다.


고 의원은 "저에게 대변인의 시작은 2017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였고, 그는 우리의 자랑스런 대통령이 되셨다""이번엔 그녀의 입이 되려 한다. 그녀를 우리의 자랑스런 서울시장으로 반드시 만들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일 더불어민주당 예비후보 경선에서 당선한 박영선 서울시장 후보는 이날 시대전환 조정훈 후보와 서울 중구 충무로 MBN 스튜디오에서 범여권 단일화 토론에 나섰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