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강원도, 경춘선 폐철도 구간을 녹색관광상품으로 개발 추진:엔티엠뉴스
로고

강원도, 경춘선 폐철도 구간을 녹색관광상품으로 개발 추진

사회부 | 기사입력 2010/02/24 [11:54]

강원도, 경춘선 폐철도 구간을 녹색관광상품으로 개발 추진

사회부 | 입력 : 2010/02/24 [11:54]
강원도는 ‘경춘선 폐철도 구간 관광상품화 사업’이 문화체육관광부에서 추진하는 2010년도 폐선철로 및 간이역 주변 관광자원화사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도의 추천으로 선정된 ‘경춘선 폐철도 구간 관광상품화사업’은 강원도가 역점 추진하고 있는 녹색관광상품 발굴사업의 일환으로, 앞으로 관광진흥개발기금 50억원, 지방비 50억원, 민자 등 총 700억원을 투자하여 북한강 호수변을 따라 폐철도를 이용한 레일바이크(8.2㎞)와 역사(驛舍) 테마공간사업(6개소), 자전거도로(32.9㎞) 등을 조성하게 되며, 연내 예산이 지원되는 대로 바로 설계에 착수할 예정이다.

현재 도내에는 이미 운영 중인 정선 구절리 레일바이크와 삼척 근덕의 해양레일바이크, 삼척 도계의 영동선 스위치백 구간 등 모두 네 곳이 추진된다.

김학철 강원도 환경관광문화국장은 “경춘선 폐철도를 이용한 레일바이크 사업은 북한강변의 빼어난 호수경관과 수도권과의 1시간 내 접근성으로 관광객 유발효과가 커 춘천권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하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