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ntm news 선정 5월의 전문가] 영어교육 전문가 고태진 소장:엔티엠뉴스

[ntm news 선정 5월의 전문가] 영어교육 전문가 고태진 소장

2012-05-07     최인규
영어교육은 현대사회에 들어서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교육분야로 자리잡은지 오래다. 유아.학생에서부터 직장인에 이르기까지 영어교육은 자연스레 우리들의 필수교육코스로 자리잡았고 여러 전문 영어교육학원들도 수 없이 많이 생겼다.

이런 가운데 지역의 교육적 편차를 해결하기 위해 앞장서고 있는 국내 영어교육 전문가 '고태진 교육연구소'의 고태진 소장을 소개한다. 

고태진 교육연구소는 2008년 삼성동 무역센터에 설립되었던 Goguryo Institute라는 회사를 전신으로 하고 있다. 주 업무는 유학컨설팅, 국내대학 수시프로그램, 영어프로그램을 개발하는 회사였다고 한다.

당시 미국, 영국, 일본 등 최고 학교에 많은 학생들을 성공적으로 컨설팅, 교육 후 합격시키는 성과를 보았다. 또한 압구정동 '빈세스 아카데미'라는 학원을 설립하여 직접적인 교육사업에 나섰고 중국 상해의 교육업체들에게 영어 프로그램을 컨설팅 해주었다.

현재 고 소장은 공교육의 질적, 양적 정상화에 관심을 갖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으며 수도권과 지방에 존재하는 교육적 편차를 극복시키는데 앞장서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결과, 현재 부산지역에 있는 경남외고의 방과후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큰 영향을 줬다.

고 소장은 부산, 경남지역 KNN 방송국과 방과후 교실의 운영에 대해 논의 중이며 기존의 방과후 영어교실과 차별화를 둬 실직적으로 학부모와 자녀들이 원하고 실력향상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에 대해서 다각도록 연구 중에 있다고 한다.

고 소장은 최근에는 교육학군이 갖춰진 교육활성화지역을 벗어나 지방에 상대적으로 낙후되어있는 대입 수시프로그램의 각 학교 접목에 전력을 다하여 대입수시에서 상대적으로 소외되고 있는 지방학교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