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정세균 총리, 한 달만에 다시 대구에서 코로나19 상황 점검:엔티엠뉴스
로고

정세균 총리, 한 달만에 다시 대구에서 코로나19 상황 점검

'긴급 상황 헤쳐나갔던 건 대구·경북 시민과 의료진의 희생, 공직자들 노력 덕분'

최인환 | 기사입력 2020/04/11 [23:20]

정세균 총리, 한 달만에 다시 대구에서 코로나19 상황 점검

'긴급 상황 헤쳐나갔던 건 대구·경북 시민과 의료진의 희생, 공직자들 노력 덕분'

최인환 | 입력 : 2020/04/11 [23:20]

11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 초기 대구에서 방역을 지휘했던 정세균 국무총리가 한 달여 만에 대구를 다시 찾았다.

이날 오전, 정 총리는 대구시청에서 권영진 대구시장, 이철우 경북도지사 등과 함께한 대구·경북 코로나19 상황 점검회의를 가졌다.

이 자리는 시민참여형 방역 전환을 준비 중인 대구.경북 상황을 점검하고 지역 방역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한 것이다.

정 총리는 어제는 대구, 그제는 경북에 신규 확진자가 없었지만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면서 요양병원이나 요양원에서의 집단 감염 사례에서 알 수 있듯 지역사회의 감염 위험에 끊임없이 대비해야 한다고 말해 코로나19와의 싸움이 아직 끝나지 않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전 세계적 확산세가 계속되는 한 해외로부터의 유입위험도 무시할 수 없다그동안의 고통과 희생을 바탕으로 이뤄낸 안정기가 계속해서 이어질 수 있도록 대구와 경북이 다른 어느 지자체보다 모범적으로 방역에 앞장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정 총리는 코로나19의 위세가 가장 높았던 20여 일 동안 지역민들이 코로나19와 얼마나 치열하게 싸웠는지 그 누구보다 잘 안다면서 긴급했던 상황을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었던 것은 뛰어난 대구·경북의 시민의식과 의료진의 희생, 공직자들의 노력 덕분이다고 말해 그동안 대구.경북의 방역을 칭찬함과 동시에 장기전 대비의 필요성도 밝혔다.

그러면서 대구.경북에서 수많은 환자들을 치료하며 쌓은 임상 데이터와 치료 경험은 국내 다른 지역은 물론 국제 사회가 위기에 대응함에 있어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장기화에 대비해)의사회 등이 중심이 돼 필요한 준비를 하고 데이터와 기록을 정리해 주길 바란다고 주문했다.

정 총리는 단체장들과 회의를 마친 뒤 지역 감염병 전담병원인 대구동산병원을 방문해 의료진들을 위로하고 현장 시설을 점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