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이낙연 코로나19극복 위원장, 다음주 대표 출마 선언할 듯:엔티엠뉴스
로고

이낙연 코로나19극복 위원장, 다음주 대표 출마 선언할 듯

민주당 당선인들, '일하는 국회로 신속하게 국난을 극복하겠다' 약속

이규광 | 기사입력 2020/05/27 [23:31]

이낙연 코로나19극복 위원장, 다음주 대표 출마 선언할 듯

민주당 당선인들, '일하는 국회로 신속하게 국난을 극복하겠다' 약속

이규광 | 입력 : 2020/05/27 [23:31]

27
, 지난 4.15총선에서 압승하며 177석을 얻은 더불어민주당의 당선인 워크숍이 열렸다.

이날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당선인 워크숍은 윤미향 당선인 논란으로 어수선한 감을 지울 수 없었지만 차기 당권구도를 예고하는 자리였다.

여권의 선호도 1위 대권주자이자 당대표 후보 출마를 고심해온 이낙연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워크숍에 스포트라이트가 가야 한다면서 말을 아꼈지만, 사실상 다음 주 출마를 공식화한 자리가 됐다.

이 위원장은 기자들에게 '당대표 출마 결심을 굳혔으며 다음 주 발표한다'는 보도에 대해 "보도가 대체로 맞다"고 인정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당선인 만찬에서 "(서울 종로 지역구인)문재인 대통령 내외께서 표를 찍었던 이낙연입니다"라고 자신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 위원장은 만찬 후, 기자들의 질문에 "여섯 번 선거를 했는데 이번 선거는 거친 말을 안 쓴 정도가 아니라 가장 예쁜 말로 선거를 해서 특별하고 행운이었다는 이야기를 했다"고 전했다.

만찬에서는 이 위원장을 비롯해 김태년 원내대표, 여당 몫 국회 부의장 후보로 추대된 김상희 의원이 건배사를 했다.

한편, 홍영표 의원도 기자들과 만나 "당 대표를 준비해왔고 계속 준비할 것"이라고 출마의지를 재확인했다.

홍 의원은 이 위원장의 당대표 출마선언과는 별개로, 자신의 철학에 따라 당대표 출마 결단을 내릴 것이란 취지로 이같이 말했다.

홍 의원은 '이낙연 위원장의 출마 여부에 관계없이 출마 하느냐'는 질문에 "다른 사람의 어떤 결정에 따라 좌우되고 (그러지 않는다)"면서 "내가 왜 당 대표를 해야 하는지 이유가 명확하면 나가는 것이지, 특정인의 출마 여부와 연계해서 결정하지 않는다. 나는 그렇게 안 한다"고 말했다.

우상호 의원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제 의사가 어떤지 확인하려고 그러시는 것 같다""그동안 (전당대회 출마를) 준비하고 있었으니까, 출마할 의사를 갖고 있다고 말씀드렸다"고 말했다.

이어 "저는 계속 (당권 출마를) 준비하는 것이다. 상황 변동이 있는 게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워크숍에는 21대 국회의원 177명 중 윤미향.송재호 당선인, 김정호 의원 등 3명이 불참했다. 민주당 당선인들은 워크숍에서 결의문을 발표하고 "일하는 국회로 신속하게 국난을 극복하겠다"고 약속했다.

"코로나19가 전 세계를 덮치며 대한민국도 유례없는 비상상황을 맞고 있다"면서 "민주당은 민생에 무한책임이 있는 집권여당"이라고 무거운 책임을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