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내나라여행 하세요:엔티엠뉴스
로고

내나라여행 하세요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

조대현 | 기사입력 2010/01/30 [19:04]

내나라여행 하세요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

조대현 | 입력 : 2010/01/30 [19:04]



‘내나라여행 하세요’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가 화려한 개막
4일 서울 삼성동 소재 코엑스에서 열려

- 전국 300개 업체 대거 참여, 500여개 부스 전시, 볼거리 가득-
전통식품 특산물 등 설 선물 제품도 선보여 국내 여행지가 한 자리에 모이는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가 27일 화려한 개막식을 갖고 나흘간의 일정을 끝내고 막을 내렸다.

올해로 7회 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중앙회의 주관으로 30일(토)까지 4일간 코엑스 Hall A에서 ‘대한민국 숨은 보물찾기’라는 주제를 가지고 진행되었으며, 국내관광 시장의 흐름을 한 눈에 보여준 전시회가 되었다.

 14개 광역자치단체 등 300여개 업체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된 이번 박람회는 국내 여행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하듯 많은 방문객으로 전시장을 채웠다.특히 전국의 막걸리가 한 자리에 모인 막걸리특별관에는 세계인의 우리 술 막걸리누보를 시음하려는 관람객으로 인산인해를 이루었으며, 부모님 세대의 여행이야기부터 최신 여행트랜드까지 여행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여행역사관도 큰 관심을 끌었다.행사장은 각 지자체가 꾸민 내고장 홍보마을, 내나라 쇼핑마을, 내나라 여행상품마을, 내나라 특산물마을, 내나라 테마마을 등으로 구성됐다. 내고장 홍보마을에서는 140여개 지자체의 대표 여행지와 숨겨진 관광명소를 한 눈에 찾아 볼 수 있었다.

 
또한 몸으로 직접 느끼는 국내 24곳 농촌체험마을, 템플스테이를 비롯한 체험 위주의 관광지가 집중적으로 소개되었다. 이와 함께 관광농원을 비롯한 민박마을, 농어촌 휴양단지 등 새로운 관광자원을 적극 발굴․홍보 하였다.한국관광명품점을 비롯한 내나라 쇼핑마을에서는 각 지역에서 생산되고 있는 명품은 물론 설을 앞두고 설 선물로 안성맞춤인 제품들도 한 자리에서 판매도었으며,또 여행에 필요한 여행가방, 여행용품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했으며, 내나라 특산물마을에서는 전국의 우수 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 시식 및 구매할 수 있는 기회도 주워졌다. 특히 내나라 여행상품마을에서는 국내관광상품 상담 및 판매 뿐 아니라, 각 여행사에서 시간대 별로 준비한 이벤트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도 여행학교에서는 여행작가협회 작가들이 4일간 관람객들에게 1:1 맞춤 여행설계를 도와주어 여행도우미로의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는 평가다.강연장에서는 한층 업그레이드 된 여행관련 내용과 정보 등의 전문가 강연이 관람객들을 위해 마련되었다. 또한 여행무대에서도 박람회 기간 내내 지방 문화․예술 공연 등 지역색이 묻어나는 공연 뿐 아니라, 어린이 뮤지컬, 아카펠라, 레크레이션 등이 한껏 펼쳐져 한 눈에 구경할 수 있었다.

 또한 행사기간 중 전시장 내 메인 무대에서는 참여 지자체들이 준비한 각종 공연이 연일 이어졌으며, 이벤트를 통해 여행상품권, 숙박권, 테마파크․ 공연 입장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기도했다. 또 주최 측에서 준비한 경품을 비롯 행사장 곳곳에서는 각 지자체들이 마련한 할인 쿠폰 및 경품행사가 이루어졌다. 무엇보다 이번 박람회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비즈니스 측면이 한층 강화 되었다는 점이다.

부대행사로 마련된 트래블마트에서는 각 여행사 관계자 및 수행여행 담당자를 대상으로 각 지자체 관광과에서 준비한 관광코스, 먹거리, 숙박 등 구체적인 여행지 제안이 이루어졌으며, 또한 올해 첫 선을 보이는 ‘비즈미팅 시스템’은 온라인을 통해 각 지자체와 여행업체의 1:1 미팅을 주선하는 프로그램으로 오픈 직후부터 접속이 폭주하고 있다 전했다.
 
한편 대충청방문의 해의 성공적 개최 지원을 위한 대규모 부스 및 행사장이 Hall B에 별도로 마련돼 한층 더 풍부해진 볼거리를 제공했다. 2010 내나라여행박람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국내 여행지를 한 곳에서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작은 국내 여행지”라고 소개했으며 “관람객들이 많은 것을 얻고 담아갈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