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북구, 2010 아름다운마을만들기사업 선정

임동 ‘화(花)․화(花)․화(化) 소공원 조성사업’ 등 15개 사업 선정

오수미 | 기사입력 2010/04/20 [12:53]

북구, 2010 아름다운마을만들기사업 선정

임동 ‘화(花)․화(花)․화(化) 소공원 조성사업’ 등 15개 사업 선정

오수미 | 입력 : 2010/04/20 [12:53]
국민연금공단 북광주지사, 마을만들기사업에 동참키로

광주광역시 북구(청장대행 이홍의)가 지역 주민들의 자율과 참여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는 아름다운마을만들기사업을 올해도 추진한다.

 북구는 2010년 아름다운 마을만들기사업 공모 결과 26개동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신청한 28개 사업 중에서 구 마을만들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15개의 우수사업을 선정하여 추진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북구에 따르면 이번 마을만들시사업 심의 결과 임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신청한 ‘화(花)․화(和)․화(化) 소공원 조성사업’이 최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3,0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화(花)․화(和)․화(化) 소공원 조성사업’은 임동주민자치위원과 서림초교교사, 학부모, 전문가 등으로 마을만들기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서림초등학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소공원을 조성하고 학생들이 직접 공원이름을 짓도록 하는 등 주민참여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운암3동의 ‘황계로 조형물 건립 및 주민휴식공간 조성사업’, 문화동의 ‘도시에서 숲을 꿈꾸다’, 오치2동의 ‘문화소통길 - 명언이 있는 숲 가꾸기사업’이 각각 우수사업으로 선정되어 2,500만원의 지원금을 받는다.

특히 올해는 국민연금공단 북광주지사(지사장 한명덕)가 북구 아름다운 마을만들기사업에 동참키로 하고 예산의 일정부분을 부담하기로 해 마을만들기사업의 새로운 협력 모델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홍의 북구청장 권한대행은 “주민이 스스로 마을을 가꾸어 가는 마을만들기 사업은 주민이 주도하는 참여행정의 대표적 사례”라며 “앞으로도 북구만의 정체성과 아름다움을 담아내면서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할 수 있는 사업을 발굴․추진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자 : 주민자치과 마을만들기팀 이상금 (510-1239)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