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의료정보]현대여성들의 성형정보 클리닉 - 안면윤곽 교정술:엔티엠뉴스
로고

[의료정보]현대여성들의 성형정보 클리닉 - 안면윤곽 교정술

최인규 | 기사입력 2012/03/14 [14:39]

[의료정보]현대여성들의 성형정보 클리닉 - 안면윤곽 교정술

최인규 | 입력 : 2012/03/14 [14:39]
현대여성들의 성형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가고 있는 가운데 올바른 성형정보 제공을 위해 핑성형외과의 자문을 통해 안면윤곽 교정술에 대해 알아 보았다.

<안면윤곽 교정술>
미용적인 측면에서 성형수술을 결심하기도 하지만, 강한 인상을 부드럽게 하기 위한, 사회적 목적이 강하게 작용하기도 합니다. 갸름하고 부드러운 얼굴라인과 작은 얼굴로 아름다운 자신감을 찾아 드립니다.

@ 안면윤곽 노하우 (핑성형외과)

1.수술전 개인의 턱과 치아 상태에 따른 정확한 분석과 수술플랜: 단순히 턱만 갸름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턱의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은 물론 수술 후의 치아교합까지 종합적으로 플랜을 세워야 한다
수술전 X-ray, 3D CT진단, 가상시술(V-ceph)프로그램
정밀하고 정확한 분석을 토대로 턱의 상태, 문제의 원인 등을 파악한 세부적인 수술계획을 세웁니다.


2. 가상시술 프로그램

 1) V-ceph 프로그램은 교정전문의와 구강악안면외과 전문의를 위한 교정치료 악교정 수술 지원 프로그램으로서 턱교정과 돌출입수술시 진단과 치료계획 수립, 치료결과의 평가, 성장예측, 악교정 수술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임상 상황에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있도록 도와주는 최고의 프로그램입니다.
이렇게 정확한 수술전 진단을 통해 정확한 입술과 잇몸, 치아, 턱의 위치를 이상적으로 잡아주고 수술결과를 실제 시술후와 유사하게 예측할 있기 때문에 만족할만한 최적의 결과를 얻을 있습니다.

2) Invivo 시스템 : 양악수술 계획수립과 시물레이션에 강력한 플랫폼으로 수술후 연부조직과 골격의 변화를 실제얼굴 사진으로 미리 확인해볼 있습니다.

3) CT 진단 : 연부조직과 골격조직의 배치를 알아 양악수술, 교정치료중 최적의 시술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안면비대칭의 정도, 비염의 정도와 치료방향을 제시하고 악관절 장애를 진단합니다.

3. One stop 시스템 : 외모적인 부분 뿐 아니라 턱의 기능적인 면을 간과 할 수 없기 때문에 수술계획, 수술집도, 수술 전 후 치아교정의 모든 단계가 종합적으로 다루어져야 합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구비한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4.철저한 수술 후 관리

1.양악수술
양악수술이란 윗턱과 아래턱을 동시에 수술하는 얼굴뼈수술로 돌출입, 안면비대칭, 주걱턱, 긴얼굴 등의 치료 혹은 개선목적으로 시행되는 수술입니다.
턱의 비대칭적인 위치를 바로 잡아주어 턱 기능을 개선시켜줌과 동시에 얼굴라인을 아름답게 하여 가장 근본적인 얼굴형태 개선이 가능한 수술입니다.
특히 이상적인 하관의 모습과 전체얼굴의 조화를 얻고자 하는 경우모두 양악수술의 적응증입니다. 심한 안면의 부정교합을 치료하는 데에도 꼭 필요한 방법이지만, 예쁜 얼굴의 균형과 조화를 극대화하는데에도 유용한 수술입니다.

<양악수술방법>
위아래 턱뼈를 절골시켜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키고, 고정장치들을 이용하여 뼈가 붙도록 하는 방법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때 턱뼈가 움직이면 치아도 함께 움직이게 되는데, 이동 후 위아래 치아가 좋은 교합을 이루려면 치아 교정치료가 병행되어야 합니다.
결과적으로 기능면에서의 개선뿐 아니라 웃는 모습이 아름다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얼굴의 전체적인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하안(코끝에서 턱끝)부분을 작고 갸름하게 바꿔주기 때문에 인상이 훨씬 부드러워지고 세련되어 보입니다.

2.광대축소
광대뼈 축소술을 시행하면 얼굴의 폭이줄어 어리고 귀여운 이미지를 갖게 됩니다.
또한 얼굴라인이 개선되어 인상이 부드러워지고 얼굴이 작아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특히 광대뼈 아랫부분과 앞 광대 부분에 적당한 볼륨감을 주어 입체감있는 얼굴을 만들어 줍니다.

<광대뼈 축소 수술방법>
수술전 정밀한 검사를 통해 수술부위 뼈의 상태와 연부조직의 비율을 정확히 파악합니다
뼈의 모양과 함께 볼살 지방, 피부 두께 등을 고려해야 하고, 3차원적인 구조의 복잡한 광대뼈가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철저한 수술계획을 세웁니다.

전신마취하에서 시행되지만 다른 외과 수술과 달리 환자스스로 호흡을 할 수 있는 마취단계를 유지하므로 깨어나지 않는 등의 마취사고는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입안 절개를 통하여 접근하여 관골체부의 절골과 관골궁 측면의 절골에 의해 골격을 밀어넣어 옆광대의 볼륨을 줄이는 방식으로 시술됩니다.
또한 앞 광대에 적당한 볼륨을 주어 입체감을 주고, 볼처짐을 방지하는 시술을 합니다. 시술시간은 한시간 이내 입니다.

두피를 절개하여 접근 합니다. 비교적 쉽고 간단한 방법인 구강내 절개법보다 이방법을 사용하는 이유는 광대뼈 축소술의 최대 부작용인 볼처짐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연조직을 중력에 대응하여 지지하고 있는 하부 광대골격이 사라지면 볼처짐은 너무 당연한 현상이므로 이를 방지하기위해서 복잡한 방법이지만 두피 절개 접근법을 사용합니다.
절개가 작고 구렛나루 머리카락이 있는 부분이므로 시간이 지나면 절개선은 희미해져서 보이지 않게 됩니다.

3.사각턱
안면 윤곽을 이루고 있는 얼굴의 골격에서 하악골은 그 폭과 하악각의 돌출 정도에 따라 하안부의 폭을 결정합니다. 하안부의 폭이 넓고 각이 두드러진 것이 몽골계 동양인의 인종적인 특징인데, 얼굴이 커보이고 드세어 보이는 인상을 주는 경우가 있을때, 사각턱 축소수술을 시행합니다.
사각턱 축소의 목적은 정면에서 보았을때 얼굴 하안부의 크기를 작고 갸름하게 보이도록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옆에서 봤을때의 하악각은 실제 정면에서 사람을 바라보면 보이지 않습니다.
하악각보다 훨씬 앞에 갸름한 턱선을 만드는 부위가 있기 때문에 사각턱을 자르기만 하는 경우에는 정면에서 갸름해 보이는 효과가 거의 없습니다.
피질절골술에 의해 하악골의 두께를 줄여주어야 정면에서 보았을때 갸름한 턱라인으로 변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사각턱의 원인>
하악골의 해부학적 구조

얼굴의 골격중에서 유일하게 관절을 통해 움직이며, 다른 안면골격과는 분리되어 있습니다.
하악골에는 치아의 뿌리를 담아두는 치조골과 겉부분에서 2-3mm정도의 두께로 치조골을 싸고있는 피질골, 그 안쪽의 다소 성긴 조직인 수질골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판형의 구조에 얼굴에서 가장 큰 근육인 교근이 붙어 저작운동을 하게 됩니다.


하악골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 측면에서 보았을때 턱 선이 부드럽지 않고 각이 진 가장 큰 이유입니다. 튀어나온 부위의 뼈는 절제 되어도 본래의 턱의 기능에 아무런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특히, 각진 하악각 부위의 뼈가 양옆으로 외측으로 튀어 나온 분들에게 시술시 효과적입니다.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한 경우 : 저작근육이 발달하여, 비후되면 볼륨이 커진 근육이 하악골 측면을 두둠하게 덮고 있어서 턱이 각지고 둔하게 보입니다. 이러한 경우는 보톡스 주사 요법이나 고주파 근육퇴축기(중주파 교근 축소술)를 이용하여 수술없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사각턱 축소술에 대한 오해>
-하악골에는 입술과 치아에 감각을 전달하는 매우 큰 신경이 지나고 있지만, 실제로 하악각에서는 매우 떨어져 있으며 각진부분을 절제할 때는 크게 문제되지 않습니다.


-
수술후 비가 올때 저리고 쑤신다는 속설이 있는데 이는 전혀 사실과 다르며, 턱수술이 매우 위험하고 고통스러운 수술이라는 염려도 지나친 걱정입니다.


-
효과에 대한 지나친 기대만큼 지나친 염려도 금물입니다.

<수술방법>
화장품이나 경락맛사지 처럼 일시적인 효과가 아니라. 근본적인 원인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얼굴뼈를 직접적으로 조절해주는 수술법을 통하여야 합니다.
피질 절골법은 턱의 옆면에 해당하는 뼈를 얇게 깎아내고, 이부분에 있는 저작 근육인 교근의 두께를 줄여줌으로써 정면에서 보았을때의 갸름한 얼굴선을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하악각(귀밑 각턱)에서 시작하여 앞턱까지 크고 두껴운 뼈(피질골)를 한조각으로 분리하는 수술을 시행합니다.
핑 성형외과에서는 아래턱의 신경을 건드리지 않고 최대한 턱선을 줄여주면서 턱끝의 폭과모양을 변화시키는 것이 가능하도록 v라인 수술법을 이용하여 시술하고 있습니다.

4. 이마교정
얼굴 중 그 사람에 대한 이미지를 결정하는데 있어서 중요한 부분으로서 이마를 들 수 있는데 이마의 높고 낮음이나 넓고, 좁음에 따라 인상이 많이 좌우되기 때문입니다.
이마는 앞에서 보았을때 적당히 넓고 시원한 느낌이 중요할 뿐 아니라, 옆에서 보았을때 도톰한 선을 이루며 코끝과 눈썹으로 이어지는 라인이 얼굴의 이미지에 결정적인 영향을 주게 됩니다.
아름다운 옆모습의 시작인 이마는 눈, , 턱과 그 조화를 이루어야 하므로 안목을 가진 시술자의 감각이 중요합니다.

 

<수술방법>
 

자신의 기존 골격에 맞게 주문제작한 실리콘보형물을 삽입하는 경우와 자가미세지방주입술이 있습니다. 두가지 모두 전신마취를 할 필요는 없습니다.


① 실리콘 보형물 삽입술

핑 성형외과에서 사용하는 실리콘 보형물은 기성품이 아닌, 개개인의 이마 형태에 맞게 본 제작이 이루어진 맞춤형입니다. 석고를 이용해 이마의 굴곡이 그대로 표현된 모형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실리콘으로 자신의 이마와 꼭 맞는 보형물을 제작합니다.
매우 섬세한 주의가 필요한 작업이므로, 전문제작자에 의해 이루어지며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안전성이 입증된 실리콘을 사용합니다. 일반적으로 3.5~6mm 두께의 실리콘이 선호되며 개개인의 골격과 취향이 반영되어 제작됩니다.
이 과정을 위해 수술일정보다 최소한 4-5일전에 내원하셔야 합니다.

수술당일에 상담을 통해 절개방향과 절개 위치를 디자인합니다.
환자분의 가르마방향을 고려하여 헤어라인뒤쪽으로 좁게 절개하며 모발안쪽에 위치하므로 수술후 한달이 지난이후에는 절개위치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절개흉이 보이지 않습니다.
두피 절개후 보형물을 안전한 위치에 자리잡도록 합니다.
수술 시간은 1시간 내외이며, 수술 당일 퇴원하시고 다음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합니다.
수술후 이틀 후에 배액관을 제거하며, 4-5일정도는 혈종이 생기는 등의 부작용 방지를 위해 이마에 붕대를 감습니다.
7-10
후에는 전체적으로 회복되어 사회생활이 가능합니다.

 

② 미세지방주입술

이마의 근육 밑으로 자기 사진의 복부나 허벅지에서 얻은 지방세포를 순수한 지방세포 분리를 통해 주입해 주는 방법입니다. 특히 미세지방주입술은 이물질에 대한 거부감이 있거나, 미세한 교정만 필요한 경우 사용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얼굴의 다른 부위와 동시에 수술을 하는 것도 가능하여 얼굴전체적인 윤곽을 조절하기에 편리합니다.   
주사를 통해 자신의 지방세포를 채취하고 이를 정제해 다시 주사로 이마에 주입합니다. 보형물 삽입에 비해 수술시간도 짧으며, 회복기간도 5일정도로 짧습니다.
다만, 지방주입은 생착률이 일정하지 않기때문에 일부 지방세포를 특수냉동 처리하여 보관하였다가 필요에 따라 2-3회 추가시술을 실시하게 됩니다.

<문의 : 02-554-0131 www.pingclinic.kr>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