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오바마 대통령, 숨가쁜 방문일정 소화:엔티엠뉴스
로고

오바마 대통령, 숨가쁜 방문일정 소화

서유석 | 기사입력 2012/03/25 [19:45]

오바마 대통령, 숨가쁜 방문일정 소화

서유석 | 입력 : 2012/03/25 [19:45]

<사진출처/연합뉴스>

오바마 대통령이 서울 핵안보정상회의를 앞두고 오늘 방한한 가운데 숨가쁜 일정을 소화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서울 핵안보정상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대통령 전용기 에어포스원을 타고 새벽, 미군 오산공군기지에 도착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도착 이후 정오 무렵 첫번째 일정으로 헬기 마린원 을 타고 비무장지대(DMZ)를 방문, 근무중인 미군 장병들에게 "여러분의 노고에 감사를 표한다"고 밝혔다.

그는 캠프 보니파스 기지 장병들에게 "여러분은 자유의 최전선에 서 있다"며 한반도 안보에 대한 강한 의지를 내비치기도 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은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총리와 회담을 가졌다.

오바마 대통령은 터키 총리와의 회담에서 이란 핵 문제, 시리아 문제등을 다루어 이야기 한 것으로 전해졌다. 터키 총리와의 회담을 가진 오바마 대통령은 청와대로 이동, 이명박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졌다.

이날 오후 6시 30분, 청와대에서 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진 오바마 대통령은 공동기자회견을 가지고 "북한의 로켓발사는 자신의 약속을 위반하는 것이며, 고립을 심화하고 인접국과의 관계를 손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내일 (핵안보 정상회의에서) 이 문제와 관련해 한반도 안보와 평화, 북한의 선택권에 대해 더 언급할 것"이라며 "북한이 도발로 많은 것을 달성하지 못한다는 것을 밝혀둔다"고 강조했다.
<사진출처/연합뉴스>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