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22일,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엔티엠뉴스
로고

22일,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박원순 시장도 훈련에 동참

서유석 | 기사입력 2012/08/21 [10:33]

22일, 민방공 대피훈련 실시

박원순 시장도 훈련에 동참

서유석 | 입력 : 2012/08/21 [10:33]

오는 22일(수) 오후 2시, 서울 전역에서 ‘제389차 민방위의 날 민방공 대피훈련’이 실시된다.

서울시는 언제든지 불시 도발 가능성이 상존하는 현실을 감안, 적이 공습했다는 가상아래 을지연습과 연계한 ‘민·관·군·경 합동 민방공 대피훈련’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와관련 박원순 시장은 지하철1·2호선 시청역 11번 출구로 이동, 민방공대피훈련과 관련한 비상기획관의 훈련브리핑을 청취하며 아울러 훈련에 동참하고 역사 내에 마련된 6·25 유해발굴 유품 전시회를 관람할 계획이다.

이번 민방공 훈련은 적의 국지 도발 및 전시 대비에 초점을 맞춘 훈련방식으로 진행되며, 특히 생명을 지키는 대피소가 우리 주변에 어디에 있는가, 대피시설은 잘 되어 있는가를 직접 확인해보는 실전같은 대피훈련을 통해 전시에 필요한 국민행동요령을 숙지하는 목적으로 오후 2시에 시작하며 공습경보(15분) 경계경보(5분) 경보해제 순으로 진행된다.

고속도로, 자동차전용 도로, KTX, 철도, 지하철등은 정상 운행하며, 병원도 정상 진료한다.

서울시 관계자는 “안전한 서울, 서울의 평화를 위해 적의 공습 등 국가안보위협에 대비한 민방공 대피훈련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한다” 고 말했다.

<서유석 기자/kosnb088@nate.com>

  • 도배방지 이미지

뉴스 많이 본 기사